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다

합리적인 중고차 매매 지마켓에서?!

 

 합리적인 중고차 매매 지마켓에서?!

 

2012년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네요. 2013년에 신차가 많이 나온다고해서 기대하고 있어요.

물론 그 차들을 살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새로나오는 차를 보는 것만으로 설레는 기분? 차에 조금만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실거예요.

사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카메라가 나올 때 그걸 살 것도 아니면서 좋아하잖아요. ㅋ

아무리 좋은 신차가 나와도 그건 대부분의 사람에게 첫차는 아니죠. 그리고 권하지도 않구요.

첫 차는 대개 중고차가 되지 않나 싶네요. 제 주위의 많은 사람들도 그랬고 저도 그랬거든요. 

이동 수단으로서의 차라는 생각을 하면 사실 중고차가 그 목적에 가장 적합한 합리적인 선택이잖아요.

 

 

 중고차는 성인이 되어서 목돈을 모아 가장 먼저 사게 되는 것이기도 해서 완전 뿌듯하죠. ㅎ

매일 같이 중고차시세 찾아보고 리스트 만들고 했던 게 생각나네요.

근데 요즘 뉴스에서 허위매물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중고자동차도 그렇고 아파트도 그렇고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물건을 내놓고는 우선 사람들을 꼬셔서 다른 상품을 파는 수법이더군요.

저 같아도 그냥 훅하고 넘어가겠더라구요. 중고자동차 전문 딜러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닌데 어떻게 알겠어요. 그리고 영업하시는 분들이 말을 워낙 잘하시니까요.

이렇다보니 새로 중고차를 사겠다는 친구에게 도움을 주기도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고차 속지않고 어떻게 살 것인가!!!

 

 우선 중고자동차를 파는 사이트들 중 너무 허무맹랑하게 싼 가격으로 중고차가 많이 나온 사이트는 피해주세요.

많은 사이트가 있고 각기 가격이 다르지만 막상 실제 매장에 가면 가격은 똑같아요. 낚시 상품이라는 거죠.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지마켓에서 운영하는 카스닥(바로가기)입니다.

지마켓 같은 큰 회사에서 실시간으로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신고를 받고 있어서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더라구요. 지마켓이니까 좀 신뢰가 가는 듯.

 

 

 

 지마켓 카스닥에서 마음에 드는 차량을 보았다면..

 

  서류받기
자동차 등록증, 성능점검기록부 등의 서류를 받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보았던 차량과 실제로 매장에 가서 볼 차량이 같은 차량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니까요.

 

  사진받기

이것도 비교해봐야 하기 때문에 필요하죠.

 

   계약금 걸기
이건 사는 사람이 손해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요. 차량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할 결정을 하고 접근한다면 계약금을 거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딜러가 중간에 이상한 명목으로 가격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경우 처음에 계약금을 걸면 조건변경에 따른 계약파기로 딜러가 돈을 물어야하죠. 처음부터 중간에 가격을 올릴 생각으로 싸게 차를 내 놓는 딜러도 있다고 하니 차를 사기로 결정했다면 계약금을 걸고 임의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도 좋다는 거죠.

여기까지 설명했을 때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거예요.

중고차 판매 사이트에서 전체를 관리하는 게 아닌가 하는 점이죠.

국내의 중고자동차 판매 사이트는 개인 딜러들에게 돈을 받고 자신의 사이트에 매물을 등록할 수 있게 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등록 차량대수나 판매량에 따라 돈을 내는데요.

그래서 한 명의 딜러당 300대이상 매물을 내놓을 수 있게 하는 사이트의 경우 허위 매물을 암암리에 허용하는 거나 다름없죠.

딜러 한명이 300대씩이나 중고차를 가지고 있기는 힘들잖아요. 

결국 딜러들 관리를 쫀쫀하게 해주는 믿을 수 있는 중고자동차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가장 좋다는 거죠.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중고차는 '경차'입니다.

차량 자체가 저렴하기도 하고 차량 유지비도 적게 드니까요.

괜히 허세부려서 중고로 외제차 사시는 분들 있는데 조금 몰다가 피똥 싸고 되팔아야합니다.

그 때는 또 가격이 완전 헐값이거나 팔리지도 않는 경우가 허다하죠.

몇 년 후에 중형차로 바꾼다고 해도 우선은 경차를 사세요. 경차의 경우에는 중고로 되팔때 가격이 가장 적게 떨어지는 차니까요.

지마켓에서 마티즈를 알아보니까 270만원이네요. 년식이 2001년이어서 그렇구요.

몇년 안에 나온 건 400만원 초반대로 가격이 형성되어있는 것 같더라구요.

 

 

 

 차량진단에 대한 부분도 자세히 나와있고 차량 판매자의 전화번호와 매장 위치도 자세히 나와있는데 그건 여기 올리기 좀 뭐하구요. ㅎ

 

 

현명한 중고차 매입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지만 지마켓의 요청에 의한 포스팅이기도 하고

실제로 지마켓 중고차 판매사이트가 중고차 사이트 중에서는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장점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먼저 가격적인 면인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허위매물을 빼면 실제 매장에서의 가격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단지 지마켓은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1천만원 중고차를 카드 600만원에 할부금융 400만원으로 구입시 180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1년간 50만원씩 12개월 낼 때 지마켓처럼 12개월 무이자가 되지 않으면 매달 9만원의 카드 이자가 발생해서 108만원을 더 내게 되구요.

할부 금융도 지마켓은 우대금리가 적용되어서 24만원 더 저렴하거든요.

지마켓의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매장을 방문할 때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게다가 지마켓에서 예약금 배상과 환불제를 통해서 구매완료될 때까지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고 해요.

 

"이 포스팅은 G마켓의 취재요청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