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다

7월 애드센스 수익 공개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7월 수익공개

 

애드센스 수익공개 포스팅을 쓰는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예전 블로그에는 꾸준히 쓰다가 여행을 떠나면서 블로그를 그만두고 이 블로그 하나만 하기 시작하면서는 첨이니 1년만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달 2000달러의 수익이 나고 외국에서는 애드센스 수익을 찾을 수가 없게 되어 있는 걸 모르고 은행에 가서 달라니까 한국에서만 출금이 된다는 소릴 들었었죠.. 그래서 괜히 경고 먹고 삭제되면 2천달러 날릴까봐 배너를 떼어 놓고 말았었는데... ㅋ 오래만에 쓰는 거여서 어디까지 공개해도 되는 건지 까먹었습니다. 혹시 삭제해야 되는 게 있으면 알려주시길.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트래픽이 높았던 21일과 22일에 큰 수익이 났고 나머지 날들은 고만고만합니다. 근데 애드센스 배너가 너무 옷 광고만 나온다. 그것도 같은 업체의 것들. 제 포스팅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트래픽을 늘리는 동시에 스테디셀러 포스팅을 작성해야 할텐데 말이죠. 배너가 아닌 포스팅 자체로 수익이 나는 글도 꾸준히 써야하겠구요.

 

전 모든 포스팅에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부착합니다.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면 모바일이 웹을 이용한 유입의 절반도 안되는데 애드센스 노출은 거의 4배네요. 왜 이렇게 되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익은 비슷합니다. 처음에는 모바일 배너가 수익이 높았지만 지금 꾸준히 하락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이건 비단 애드센스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바일광고 전반의 흐름입니다. 시장의 크기가 아니라 단가를 말하는겁니다.

 

 

 7월 블로그 방문자는 20만 3천명. 그렇다면 애드센스 수익도 20만원정도는 되어주어야하는데 그게 안되네요. 배너 위치와 최적화에 실패한 것일 수 있겠죠. 조금 더 챙겨봐야 할 일입니다.

 

 

 7월 애드센스 수익 147.32달러를 환산하니 16만 5900원이네요. 미지급되었던 40달러도 이월 될 테니 8월 말에는 187달러를 찾을 수 있겠네요.

 

 

 8월 애드센스 수익 목표는 허무맹랑하게도 1000달러입니다. 아자!!! 블로그 여러개 돌리는 거 싫어서 한 개로 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손해겠죠? 그래도 우선 하나로만 하려구요. 여러분의 7월 애드센스 수익을 트랙픽으로 걸어주세요. 그럼 여러분 화이팅!

 1000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한달동안 방문자가 몇명이어야 하냐면... 147:203541=1000:X 이렇게 우리가 어렸을 때 했던 방식대로 계산하면 X = 138만 6673입니다. 138만명이면 하루에 4만 6천명씩... 쩝. 엄... 엄청난데요? 2000달러 벌었던 달에는 하루에 3만명 정도였는데 그때는 클릭율이나 단가가 좋았나봐요.